육군체력단련장 영천 3사관학교 충성대체력단련장
8월 13일 육군체력단련장 중 한 곳인 충성대CC를 다녀왔다. 충성대체력단련장은 2005년 10월 15일 9홀로 개장하여 군사문제연구원과 군인공제회에서 운영하다가 2023년 4월 24일부로 육군으로 전환되어 운영되고 있는 곳이다. 육군 체력단련장은 계룡대와 구룡대 등을 포함 11개의 체력단련장이 운영되고 있다.
충성대체력단련장은 경상북도 영천시 고경면 도암리 산 43에 위치한 육군3사관학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천IC, 동영천IC, 북영천IC에서 10분이내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팔공산과 보현산 자락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수 있는 전망 좋은 코스의 체력단련장으로,신라 화랑의 얼이 스며있는 이곳에서 힐링과 행복을 만끽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최상의 그린과 페어웨이를 자랑하고 있으며 200m 비거리의 44 타석으로 구성된 연습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임영식기자 네이버블로그 카메라둘러메고 대한민국구석구석>
육군체력단련장 영천 3사관학교 충성대체력단련장
충성대 체력단련장 연습그린
충성대체력단련장 이용시 정회원에 해당하는 현역 및 예비역은 육군체력단련장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수이며, 내장시 전 내장객은 반드시 프론트에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니 신분증을 꼭 챙겨야 한다.
병역이행자는 그린피가 10% 할인되니 내장시 병적증명서를 제시하면 된다.
충성대 예약관련 모든 업무(취소 및 접수)는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9홀 골프장이 다 그렇듯이 스타트 라인에는 비교적 많은 카트들이 대기하고 있으나 비교적 기다리는 시간은 많지 않고 원할하게 경기가 운영되고 있었다.
1번 티박스 우측으로 보이는 9번홀
충성대 체력단련장 1번홀 오르막에 약간 좌측으로 휘어진 좌그렉홀이다.
충성대CC는 9홀을 두번 돌아야 하며 셀프(노캐디)팀은 운영하지 않고 있다. 캐디피는 13만원.
그린피는 비회원의 경우 평일은 90,000원, 휴일은 107,000원이며 카트비는 20,000원이다.
비수기인 8월1 일부터 31일까지는 비회원 20,000원의 요금 할인이 적용되고 있다. 중복할인은 불가하다.
충성대 체력단련장 전반과 후반 각각 다른 2개의 티박스와 그린을 이용하여 9홀에서 18홀의 묘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지난번 이용시에는 우측 그린부터 이용했으나 8월부터는 좌측 그린을 먼저 이용하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충성대 체력단련장에서 티샷중인 동반자들
충성대 체력단련장에서 티샷중인 동반자들
충성대 체력단련장 2번 PAR 3
충성대 체력단련장 4번홀 PAR 3
중간에 그늘집이 있으나 현재는 운영하고 있지 않고 전반 9홀이 끝난 후 클럽하우스 내 식당을 이용하면 된다. 부추전, 두부김치, 계란말이, 비빔밥, 컵라면 등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가 기다리고 있다.
충성대 체력단련장 9번 PAR 4
충성대 체력단련장의 마지막 9번홀(PAR 4)은 직선 내리막으로 시원스런 드라이브를 날려볼만한 곳이다. 골프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친구는 이 홀에서 지금까지 가장 멋진 드라이버 샷을 날려서 충성대를 자주 가자고 할 정도이다.
충성대 체력단련장은 셀프(노캐디)팀은 운영하지 않고 있고 카트를 이용하고 있지만 오르막과 내리막이 적당히 배치되어 있고 적절한 난이도가 있는 곳으로 타 골프코스에 비해 걸어서 운동하기에도 좋은 곳이었다. 관리가 잘 되어 있는 충성대 체력단련장의 페어웨이로 멋진 삿을 날리며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