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에서 일어난 해병대이야기  (글 : 이민권 아시아나항공 객실장)

이글을 읽으면 휴가나오며 바지 구부려질까 걱정했던 그때 기억들이 생생할겁니다.

기사중에서 전재신병 교육을 마치고 첫 휴가를 나온 해병대 용사 3명이 보무도 당당하게 기내에 올라왔다.
이륙을 눈앞에 두고 객실 전체의 최종적인 안전 점검을 위해 한바퀴 돌아보고 있을때, 멀리 이들 해병대 용사 3명이 자리에서 일어선 채 여승무원과 무어라고 입씨름을 하는듯한 모습이 눈에 띄었다.
부리나케 그쪽으로 가본 즉, 다름아니라 해병대 용사들이 좌석에 앉기를 거부하는 것이었습니다.
바지에 주름이 지기 때문에 앉을 수가 없습니다.예,
그 심정은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안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좌석에 앉아 벨트를 매셔야만 합니다.
주름이 구겨지면 해병대의 멋이 구겨지고, 그것은 곧 해병대의 자존심이 구겨지는 것과 같습니다.
저희들은 서서 가겠습니다. 저희들은 서서 가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비행기는 이륙할 때와 착륙할 때가 가장 위험합니다.
그때만이라도 제발 좌석에 앉아 벨트를 매주시기 바랍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저희 몸은 저희가 지킬테니 염려하지 마십시오. 죄송합니다.
벨트를 매는 건 승객인 이상 예외없이 지켜야 할 규정입니다. 앉아 주십시오. 거듭 부탁드립니다.
서서 가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그들의 서릿발같은 군기에 일견 존경심마저 들었으나, 승무원 입장에서는 정녕 막막한 문제가 아닐 수 없었다.
'죄송합니다'만 되풀이 하며 양손으로 얖좌석을 꽉 잡고 서서 꼼짝도 않는 이 혈기왕성한 젊은이들을 어찌하면 좋단 말인가...그런데 그날따라 한명 더 비행기에 타고 있던 남승무원이 바로 해병대 출신이었다.
입사한지 몇개월밖에 안된 이 친구가 소식을 듣고 뒤에서 달려왔다.
그리고는 이들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물었다.
해병대 몇 기(期)십니까?7XX기 입니다.
그래?
나 해병대 6XX기다. 모두 자리에 앉아!
그러자 놀라운(?)광경이 펼쳐졌다.
그토록 뻣뻣하던 해병대 용사 3명이 일제히 그러십니까? 하더니, 그중 한 사람의 구령에 맞춰 필 승! 우렁차게 거수경례를 붙인 뒤 군말없이 자리에 앉았던 것이다.이를 지켜보던 승객들은 모두 웃으며 박수를 보냈다.
나도 승객이었다면 틀림없이 박수를 보냈을 것이다. 그만큼 멋드러진 광경이었다. 실로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라는 말의 진가가 뼈저리게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해병대 출신의 후배 승무원은 그 비행중 내내 어깨를 연신 으쓱대며 객실을 왔다갔다 했다. 그 등 뒤로는 나의 부러운 눈길도 쉴새없이 쫓아다녔다.

서부캐나다 해병전우회 회보 '도솔산' 1995년 9월호 중에서

 

자료출처 : 해병대CD中에서


  1. No Image

    비행기에서 일어난 해병대이야기

    비행기에서 일어난 해병대이야기 (글 : 이민권 아시아나항공 객실장) 이글을 읽으면 휴가나오며 바지 구부려질까 걱정했던 그때 기억들이 생생할겁니다. 기사중에서 전재신병 교육을 마치고 첫 휴가를 나온 해병대 용사 3명이 보무도 당당하게 기내에 올라왔다. 이륙을 눈앞에 두고 객실 전체의 최종적인 안전 점검을 위해 ...
    Date2010.05.16 By운영자 Views4798
    Read More
  2. 가수 최희준의 해병 연예대 시절이야기

    술판이 질펀해지면 한국의 보통 남자들이 흔히 내놓는 단골 안주가 있다. 군대 이야기다. "대한민국남아''라면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의무이니 그럴 만도 하다. 나라고 군대 이야기를 비껴갈 수는 없는 노릇이다. 나는 ''귀신 잡는 해병'' 출신이다. 1백21기. 1961년 9월에 입대해 64년 2월에 제대했다. 농담삼아 얘기하는, ...
    Date2010.05.16 By운영자 Views8286
    Read More
  3. 영화 대한민국 1% 美해병대 감사패 받았다

    【서울=뉴시스】진현철 기자 = 영화 ‘대한민국 1%’가 주한미군 해병대사령부의 감사패를 받았다. 13일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미군 해병대사령부는 ‘대한민국 1%’의 주연들인 손병호(48)와 이아이(26)를 용산 사령부로 초대해 건강하고 긍정적인 모습의 해병을 그려 해병대의 위상을 높인 것을 치하하며 패를 ...
    Date2010.05.15 By운영자 Views6393
    Read More
  4. No Image

    임채무 "해병대 군대 수다 많다? 김흥국 탓"

    임채무(228기)씨 뒤로 김흥국(401기)이 보인다. [YTN] 영화 '대한민국 1%' 제작발표회가 8일 오전 서울 명동 롯데시네마 에비뉴엘에서 열렸습니다. 실제 해병대 출신 임채무(사령관 역)는 이날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제가 해병대 병장 출신이라 하사관도 신 같이 바라봤는데, 배역이 사령관이라고 하길래 평생 달아보기 힘든...
    Date2010.05.12 By운영자 Views5069
    Read More
  5. 해병대 다룬 대한민국 1% 예매율 1위…아이언맨2 꺾어

    [매일경제] 천안함 효과일까.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공세 속에 소리 없이 흥행 조짐을 보이는 아날로그 영화가 있다. 해병대 특수수색대를 소재로 한 영화 `대한민국 1%`다. 그 흔한 스타 배우가 출연한 영화도, 거대한 제작비를 쏟아 부은 전쟁 영화도 아니다. 해병대 군인들에 관한 소소한 일상과 전우애를 그렸을 뿐인데도...
    Date2010.05.12 By운영자 Views471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Next
/ 22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