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구미시전우회(회장 송인기)는 지난 10일 구미웨딩 4층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해 김성조 국회의원, 허복 구미시의회 의장, 구자근, 윤창욱, 전인철 경상북도의원, 김재상, 김정곤, 윤종호, 이수태 구미시의원과 경북도내 전우회 회장단 및 역대회장, 회원등 500여명이 참석해 송인기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해병전우회 헌장낭독을 시작으로 표창장 및 공로패, 감사패 수여식, 이임사, 취임사, 축사, 해병대가 제창 순에 이어 만찬 및 자축연을 가진 이번 행사에서 강효석, 장성동 회원이 구미시장상을 수상했고, 여운보, 정창배 회원이 경찰서장상, 최상배 회원이 소방서장 상을 국회의원상에 서정업, 진광일, 장세득, 이유원 회원이 나란히 수상했다.
또 전우회는 이임하는 최종국 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김장언(구미시청 건설과), 정관교(구미경찰서 교통관리계), 김영기 씨 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종국 회장은 이날 이임사를 통해 “2년의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전직회장님을 비롯한 해병전우회 동지에게 고맙다”며 “15대 회장님은 전직회원님이 못 다 이룬 해병정신의 혼을 발휘해 잘 이끌어 가리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또 “어려운 여건속에서 항상 건강하고 으뜸가는 구미시 해병대 봉사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15대 송인기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막중한 임무와 책임을 가지고 이 자리에 섰다”며 “어려운 환경속에서 최고보다는 최선을 지향하는 봉사단체가 되고야 말겠다는 불굴의 투지와 열정이 일궈낸 결실이라 자부한다”, “저에게 부여된 소임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과 애정으로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경북문화신문>
-해병대 구미시전우회 회장단-
▶직전회장 최종국
▶회장 송인기
▶명예해병 남유진 구미시장
▶고문 김명종, 김국상, 나영철, 이병태, 이수태, 김병태, 임재봉
▶감사 여인교
▶수석부회장 박기복
▶부회장 김억배, 최상배, 김삼준, 변상오, 김성수, 임덕식, 김성환, 김석, 안익권, 구진흥, 최병섭
▶사무국장 김종래
▶사무1차장 김경수
▶재무 심현섭
▶기동대장 윤종태
▶청소년선도대장 명응호
▶교통봉사대장 박연홍
▶환경감시대장 진광일
▶인명구조대장 장성동
▶인동지대장 홍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