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특정경비지역사령부(포특사)는 지난 25일 침투·테러 등 적 국지도발에 대비한 기지방호훈련을 전개했다.
국가 중요시설 방호지원태세 확립을 위한 야외기동훈련(FTX)에는 해군6전단, 해병대 교육훈련단·상륙지원단, 포항병원 등 포특사 전 예하 부대와 작전통제부대, 포스코·항만청·해경 등 유관기관이 참가했다.
훈련은 상황보고·전파체계, 유관기관 협조체계, 방호태세별 행동절차 완비에 중점을 두고 대항군을 운용함으로써 실전을 방불케 했다.

 25일 자정을 기해 포항 전 지역에서 개시된 훈련은 정형화된 훈련방식과 각본에 의한 훈련에서 탈피, 각급 제대 지휘관이 상황에 따라 창의력과 융통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훈련에서는 특히 모의폭탄 폭파·공포탄·크레커 등의 교보재가 사용돼 아군 -대항군 간 긴장감을 높였다.

 국가 중요시설 파괴를 목적으로 침투한 적 특작부대는 폭파·자폭테러 등 상상을 뛰어넘는 모든 방식으로 공격을 감행했다.
포특사는 이에 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전술전기를 동원, 상황별 유효적절한 대응절차를 숙달했다.
포특사는 이번 훈련을 위해 주요 지휘관·참모 회의, 대항군 회의를 3차에 걸쳐 진행해 적 도발 양상을 분석하고 대응개념을 수립하고 타격방법을 연구했다.<국방일보 윤병노기자>



  1. No Image

    포특사, 적 국지도발 대비 기지방호훈련

    포항특정경비지역사령부(포특사)는 지난 25일 침투·테러 등 적 국지도발에 대비한 기지방호훈련을 전개했다. 국가 중요시설 방호지원태세 확립을 위한 야외기동훈련(FTX)에는 해군6전단, 해병대 교육훈련단·상륙지원단, 포항병원 등 포특사 전 예하 부대와 작전통제부대, 포스코·항만청·해경 ...
    Date2011.02.28 Views3550
    Read More
  2. 해병대 제1사단, 포특사 안보 간담회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해병대 1사단은 27일 해병대 제1사단에서 2011년도 포항특정경비지역사령부 안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내 국가중요시설 방호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유관 기관과의 안보 공감대를 형성해 통합방위태세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포특...
    Date2011.01.28 Views3920
    Read More
  3. 포특사 유관기관 간 정보공유 등 약속

    <포항특정경비지역사령부(포특사)가 지난 8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 등 최근 안보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통합방위태세 확립 협조회의를 포특사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확고한 향토방위 태세 구축을 다짐했다.> 이영주(해병대소장) 포특사 사령관이 주관한 이날 회의에는 류춘열 포항해양경찰...
    Date2010.12.12 Views374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