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05.17 15:25
해병대 훈련교관 DI
조회 수 13907 댓글 2
-
해병대의 명언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라고 했다.
그렇다면 이 해병은 누가 만들어주는 것인가? 바로 훈련소 교관들이다.
교관들은 신병들에게 있어서 신이며 그들은 웃지도않고 심지어 뛸때 숨소리가 거칠어져야
되는게 자연 현상이지만 숨소리조차 가지런하다. 또한 밥먹는것도 보여주지않으며 화장실
가는것도 보여주지않는다. 추운겨울에도 전투복만 입고 신병들훈련 시키는 것도 그러하다.
훈련 병들에게 마음의 상태를 보여주지 않는것이 그들을 통제 할수 있는 힘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Drill Instructor 즉 D.I , 훈련 교관들은 해병대라는 자부심에 그러한
해병 대원을 키운다는 긍지를 더해 더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해병대의 신병교육은 조교가 없습니다. 교관(DI)들만이 존재합니다.
누차 말했듯이 해병 DI의 교육과정은 해병들 조차도 공개가 되지 않지만
해병대에서 가장 힘들고 험난한 교육과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훈련과정을 말씀드릴수가 없습니다.
훈단때에는 악마같이 보이지만 전역하고 나면 뵙고 싶은 분들입니다.
가~~~악! 소대 들엇!
[출처] 해병대 DI 작성자 물망초
-
귀신잡는 후배 양성 위해 오늘도 최선
해병대교육훈련단에서 새내기 해병대 양성과 훈육을 담당하게 될 훈련교관들이 총검술을 실시하고 있다. 해병대교육훈련단은 2010년부터 장교·부사관·후보생 및 신병 양성과 훈육을 담당할 소대장 교관·훈련교관(DI·Drill Instructor)이 24일 수료식을 갖는다.소대장 교관과 훈련교관들은 지...Date2010.06.01 Views3432 -
No Image
해병대 훈련교관 DI
해병대원을 만드는 훈련교관들을 DI(Drill Instructot)라고 한다. 대한민국의 모든 해병대원들은 모두 훈련교관들에 의해 진정한 해병대원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언젠가는 해병대 DI를 대상으로 한 인간극장이 제작되기도 했고 해병대원이라면 훈련소에 만나 자신을 해병으로 다시 태어나게...Date2010.05.17 Views13907
해병대 DI(훈련교관)의 각종 유형들
이소룡형 : 육두문자와 함께 온갖 현란한 발기술이 쉴새없이 들어온다.
무슨 대답을 해두 똑같은 결과니 그냥 조용히 맞으면 된다.
대개가 자기 무술실력을 과시하구 싶은 심리가 없지 않으니,몇대 맞아주다가 가장 멋있고 난이도 높은 기술에 정통으로 한대 맞고 나뒹굴면 상황이 종료된다.
초반 힘이 넘칠때 코너에 몰리면 축~사망.
시어머니형 : 사소한 동작 하나 하나,따라다니며 잔소리하는 아주피곤한 스타일."빨리 안 해! 동작 이거밖에 안되지!
정말 빨리 빨리 안 할거야!"히며 같은 말 계속 반복하구,"ㅇㅇ 하는데10초!몇초?"하며 기껏 시켜놓구 동작 그만을 밥먹듯이 한다. 세면시간,휴식시간에 둘러보면 항상 곁에 있구,야외 화장실까지 따라와서 몰래 딴짓 하는지 감시한다.
빵빠레형 : 뭘 지시해 놓구 잘 안되면 "빤스바람~~`"이라구 한다.
이한마디로 모든것이 해결된다.밤을 새두 좋구,시켜놓구 자기가 까먹구 잠들때두 있다. 목과 턱,날개죽지를 바짝 밀착시켜 살과의 닿는 면적을 최대한 늘이는 것두 중요하지만 얼어죽을것 같은 불쌍한 표정 관리가 관건이다.그표정이 DI의마음에 측음함을 심어줘야 끝이나구,껄떡대다 눈에 띄면 화장실 드럼통에서 아침을 맞는다.
부처님형 : "힘들지!그러게 똑바로 하지 .새까!"극히 드문 스타일이지만 이정도면 부처님의 자비로움이다.
이런 부류는 열 받으면 안보구 휘드르므로 중상의 소지가 크구 ,심리적으로도 이런 사람에게 까지 맞으면 정말서럽다.고로 잘해준다구 절대 긴장을 풀지 않는다.
싸이렌형 : 소름끼치도록 듣기 싫은 목소리 하나로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스타일.대개 중고참 중사 정도의 짬밥과 깡다구로 똘똘 뭉친 작은 체구에서 사람이 가장 듣기 거북한 주파수의 목소리가 나온다.
온몸에 닭살을 돋게 하구 한순간에 기선을 제압한다.
체통 유지를 위해 시범타를 자주 이용하므로 돌출 행동은 금하구 늘 기도하는 마음으로 생활화해야 한다.
로보캅형 : 몸매,자세,동작 모두가 로보캅을 능가한다.'
항상 절도있는 동작을 유지하구 자세에 많은 신경을 쓰므로"우우~'달려가다가 먼지를 일으킨다. 흙 묻은 옷 입은 채 당할때두 그 분(?)의워카에 흙이묻지않도록 깨끗한 쪽을 갖다 내밀어 옷맵시가 최대한 흐트려지지 않게 한다.
NO자세형 : 자칭 최고로 엄격한 선발 기준에 의해선택되어 혹독한 훈련에 의해 탄생된 교관이다.
DI라지만 개중에는 자세 안 나는 이두 있다.
천상 원판이 웃기게 생기거나 목소리는 큰데 혀가 짧아서 발음이 꼬이거나 하는 경우 이다.
이런 부류들은 스스로 콤플렉스를 느꼈을때 근처에 잇는 모든 생물체가 마구잡이 대량학살(?)의 희생양이 될수 있으므로 구원받는 길은 손이 발이 안 닿는 곳에 은폐,엄폐하는 길뿐이다.
인권침해형 : 유달리 먹구 싸는 생리적인 현상 가지구 괴롭히는 교관 유형이다. 밥 안 먹인다구 자주 협박 하구 실제로 실행에 옮기기두 한다.
야외 화장실 자갈밭에서 굴리기를 좋아한다.
소변 마렵다는 놈 아랫배 걷어 차구 똥 마렵다는놈 선착순 시켜 엉덩이 붙잡구 뛰게 하며 보면서 즐거워한다.
인간성에 호소하기 보다는 흔적 없이 해결하는 방법을 강구 해야 한다.
미친개형 : 별명이 모든 걸 말해준다.
상종해서는 안될 인물들이긴 하나 의리와 정이 있다.
항상 안전거리를 유지하구 특히 당직 날에는 더더욱 조심한다.
보스형 : DI 기수중 가장 최고 끗발이 이에 속하는데 큰 형님 같이 인자하게 대하지만 조직의 보스처럼 항상 눈에 띄지 않게 뒤에서 배후조정한다.
친한 척 잘해준다구 자칫 방심하면 여러 행동대장에게 지령이 떨어지구 여러 교관들의 협공에 피 말리는 하루가 시작되므로 더욱 기합든 모습을 보여 준다.
그러나 DI 는 "해병의 어머니" 이다.
http://cafe.daum.net/rokmc60/ 에서 파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