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교육단 이원석 상병, 포항시장 표창

by 운영자 posted Feb 1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이원석해병상병.jpg



해병대교육단 소속 상근병이 지역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항시장 표창을 받았다. 미담의 주인공은 교육단 예하 16예비군관리연대 예하 중앙동대 이원석(사진) 상병. 이 상병은 최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헌신적으로 전개,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한 공로로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표창을 받았다.



이 상병이 처음으로 봉사 활동에 나선 것은 고등학교 재학 중이던 지난 2011년. 봉사동아리를 통해 몸이 불편하고 어려운 친구들에게 도움을 준 것이 봉사의 시작이었다고 한다. 해병대에 입대한 이 상병은 김병균 중앙동대장과 함께 무료급식소 ‘만나의 집’에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 상병과의 면담을 통해 남다른 봉사 정신을 확인한 김 동대장이 그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것이다.



이후 이 상병은 휴일을 반납해가며 지역 불우이웃에게 쌀과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는 일에 힘을 보태는가 하면 독거 노인을 찾아 말벗이 돼 줬다. 동네 환경 정비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최근에는 김장김치와 쌀을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봉사 활동에도 동참했다.



이 상병은 표창을 받은 뒤 “해병대교육단에서 해병대는 ‘국민의 군대’라고 배웠다”며 “해병대의 전통과 문화를 몸소 실천할 수 있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