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구 해병대사령관, 포항지역 해병부대 현장점검

by 운영자 posted Mar 3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전진구.jpg

전진구(중장) 해병대사령관이 28일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강한 해병 양성교육 시행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해병대사령부 제공



전진구(중장) 해병대사령관이 28일 포항지역 해병부대를 방문해 교육훈련 준비상태와 부대 안전진단 활동을 점검했다.


전 사령관은 먼저 해병대교육훈련단을 찾아 교육훈련준비 사열을 했다. 이 자리에서 교육훈련단장은 전 사령관에게 강한 해병 양성교육 시행방안과 시범 적용 결과를 설명했다. 이후 전 사령관은 계층별·과정별 교관 요원들과 함께 해병대 기질로 단련된 정예해병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방법에 대한 토의를 했다.

전 사령관은 이날 토의에서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참 해병’이 시작되고 만들어진다는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전 사령관은 또 “땀에 젖은 전투복만이 강한 해병을 만들 수 있다”며 “적과 싸워 이기는 해병이 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지휘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해병대1사단으로 자리를 옮긴 전 사령관은 상륙돌격 전투모형 훈련 계획을 보고받았다. 전 사령관은 또 주요 전투장비 운용 상태와 개인 및 부대 임무수행 태세를 확인했으며 제대별 상륙돌격 전투모형 훈련 체계화 방안에 대한 토의에도 참석했다.

전 사령관은 마지막으로 지난해 지진으로 피해가 컸던 포항 북구 흥해지역 해안경계부대를 방문해 시설물과 지반 안전상태를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