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교육훈련단, 저격교육 발전 세미나 개최.jpg

14일 해병대교육훈련단에서 열린 저격교육 발전 세미나에서 정동혁 교무과장이 해병대 저격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 해병대교육훈련단 제공

 

 

해병대교육훈련단은 14일 부대 강당에서 해병대1·2사단, 육군특수전사령부, 미 해병대 등 저격교육 관계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격교육 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저격교육 발전 세미나는 저격수 운용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현 저격교육 체계에 대한 분석·평가 및 타군 사례 공유를 통해 해병대 저격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최근까지 전장에서 저격수 임무를 수행한 주한 미 해병대 저격요원들도 참석해 보다 더 실질적인 토의가 이뤄졌다.

 

해병대교육훈련단의 저격교육 체계에 대한 분석과 발전 방안에 대해 발표로 시작된 저격교육 발전 세미나는 이어 해병대 실무부대 저격반 운용 및 발전방안에 대한 발제가 이뤄졌고, 육군특전사 및 미 해병대 저격교육을 소개하고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관계관들은 발표가 끝난 후 궁금한 사항들을 질문하고 각 부대 여건에 맞는 의견을 제시하는 등 열띤 토의 시간을 가졌다.

 

정동혁(소령) 교무과장은 “저격수의 효율적 응용은 아군의 생존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작전의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는 주요 능력인 만큼 발생 가능한 다양한 상황에서 임무 수행이 가능한 저격수를 양성하고 유지하는 것은 가장 기본”이라고 말했다. 



  1. 해병대교육훈련단, 저격교육 발전 세미나 개최

    14일 해병대교육훈련단에서 열린 저격교육 발전 세미나에서 정동혁 교무과장이 해병대 저격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 해병대교육훈련단 제공 해병대교육훈련단은 14일 부대 강당에서 해병대1·2사단, 육군특수전사령부, 미 해병대 등 저격교육 관계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
    Date2022.09.15 Views1370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