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교육훈련단 수색교육 종합전술훈련.jpg

△해병대 교육훈련단 수색교육에 참가한 해병대원들이 종합전술훈련 중 수신호를 주고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 해병대교육훈련단

 

 

해병대 교육훈련단은 “10주간 실시되는 수색교육 중 마지막 관문인 종합전술훈련을 지난 12일부터 사흘간 실시했다”며 “교육생들은 침투·정찰·타격 등 그동안 숙달한 전투기술을 발휘해 모든 장애물을 뛰어넘으면서 수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해병대 수색교육은 해상·공중으로 적진 깊숙이 침투해 목표를 타격하고, 아군 작전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정찰·감시·화력유도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수색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정신력·체력·전투기술 등 전 분야에서 최정예를 자부하는 해병대원들이 도전하고 있는 해병대에서 가장 힘든 교육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수색교육에서 익힌 전투기술을 총망라하는 훈련으로 주야간 3일 연속으로 펼쳐지는 이번 종합전술훈련은 가상의 적지로 침투한 뒤 은거지를 구축하는 것으로 시작 됐다. 이어 목표를 관측하고, 화력을 유도했다. 교육생들은 한낮 기온이 영하에 머문 강추위 속에서도 부여된 임무를 끝까지 완수해 ‘무적해병’임을 증명했다.

 

지난 10월 10일 시작된 수색교육에서 종합전술훈련을 통과한 73명의 교육생은 16일 열리는 수료식에서 해병대 최정예 수색요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김연준 중위(진)는 “고강도 수색교육과 종합전술훈련으로 작전환경에 부합한 침투능력을 구비했다”며 “자대에 복귀해서도 실전 같은 훈련을 반복 숙달해 수색요원으로서의 명예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1. 해병대 정예 수색요원 36명 탄생

    ▲ 24-1차 수색교육에 참가한 해병대원들이 지난 13일 경북 포항 도구해안에서 해상침투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 김정훈 상사 해병대 교육훈련단(이하 교훈단)은 20일 “1·2사단 수색대대와 특수수색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이뤄진 ‘24-1차 수색교육’이 지난 17일 전 교육생 수료라는 결과를 얻...
    Date2024.05.20 Views15266
    Read More
  2. 해병대 교육훈련단 수색교육 종합전술훈련 실시

    △해병대 교육훈련단 수색교육에 참가한 해병대원들이 종합전술훈련 중 수신호를 주고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사진 해병대교육훈련단 해병대 교육훈련단은 “10주간 실시되는 수색교육 중 마지막 관문인 종합전술훈련을 지난 12일부터 사흘간 실시했다”며 “교육생들은 침투·정찰·타격 등 그동안 ...
    Date2022.12.15 Views1410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