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9여단 이봉주 이사 특별 초빙강연 개최.jpg

이봉주 대한육상연맹 이사가 19일 해병대9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 김종훈 하사

 

 

해병대9여단은 19일 부대 강당에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대한육상연맹 이사 특별 초빙강연’을 개최했다. 이봉주 이사는 애틀랜타 올림픽, 방콕·부산 아시안게임 등 다수의 마라톤 대회에서 메달을 딴 국민 마라토너다.

 

이봉주 이사는 ‘인생은 마라톤이다’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자신의 마라톤 경험을 인생에 접목해 꿈과 비전을 달성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규칙의 힘을 믿어라 △인생의 페이스 메이커를 곁에 둬라 △데드 포인트를 넘어서는 법을 터득하라 등 3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이봉주 이사는 “나는 마라톤에 불리한 짝·평발, 늦은 나이 등 많은 핸디캡을 가지고 있었다”며 “하지만 현실에 낙담하지 않았고, 그 결과 이런 약점들이 나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누구나 인생의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있지만, 그 길을 지날 때 자신만의 속도와 방향으로 완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롤모델, 라이벌, 스승과 함께 고비와 위기를 이겨내라”고 조언했다.

 

강연을 들은 박소연 중위(진)는 “군 복무 중 꿈과 현실 사이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강연으로 큰 깨달음을 얻었다”며 “나만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 이사님에게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1. 해병대9여단, 이봉주 이사 특별 초빙강연 개최

    이봉주 대한육상연맹 이사가 19일 해병대9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 김종훈 하사 해병대9여단은 19일 부대 강당에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대한육상연맹 이사 특별 초빙강연’을 개최했다. 이봉주 이사는 애틀랜타 올림픽, 방콕·부산 아시안게임 등 다수의 마라톤 대회에...
    Date2022.12.19 Views1330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