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6여단 전차중대 중심 소부대 전술훈련 실시,.jpg

소부대 전술훈련에 투입된 해병대6여단 전차중대 K1E1 전차가 포탄을 발사하고 있다. 사진 전승훈 하사


해병대6여단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백령도 일대에서 전차중대를 중심으로 한 소부대 전술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전차부대의 선제적이고 과감한 전투력 운용을 통한 ‘즉·강·끝’ 응징태세 확립에 중점을 뒀다.

 

장병들은 훈련 기간 제독소 운용, 장비 기동훈련, 전차포·기관총 사격, 긴급 야전정비 실습, 역습 등 상황에 따른 단계별 과제를 숙달하며 전투력을 강화했다.

 

특히 부대는 K1E1 전차 6대를 투입해 주간뿐 아니라 야간, 여명 시간대에 전차포 실사격을 실시하며 사격 능력을 배양했고, 아울러 훈련 중 화생방, GPS 전파 교란을 비롯한 각종 돌발상황을 부여해 임무수행 능력을 끌어올렸다.

 

장혁재(대위) 전차중대장은 “야간·여명 등 시야가 제한된 상황 속 사격 훈련을 하며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며 “적 도발 시 조건반사적인 행동으로 응징할 수 있도록 실전적인 교육훈련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1. 해병대6여단 전차중대 중심 소부대 전술훈련 실시

    소부대 전술훈련에 투입된 해병대6여단 전차중대 K1E1 전차가 포탄을 발사하고 있다. 사진 전승훈 하사 해병대6여단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백령도 일대에서 전차중대를 중심으로 한 소부대 전술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전차부대의 선제적이고 과감한 전투력 운용을 통한 ‘즉·강·끝’ 응징...
    Date2024.04.21 Views3212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