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양성평등자문위원 2기 위촉식.jpg

김계환 해병대사령관이 28일 양성평등자문위원 2기 위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해병대 제공


해병대사령부는 지난달 28일 김계환 사령관 주관으로 해병대 양성평등자문위원 2기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자문위원 2기는 군 위원 7명, 민·관 위원 7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됐으며, 구자송(준장) 해병대 부사령관과 정사언 장안대학교 총장직무대행이 공동위원장을 맡는다. 군 위원으로는 인사·법무·수사 관련 주요 부서장이, 민·관 위원에는 여성정책가·법률가·경찰·해병대 여군 출신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위촉됐다. 

 

1일부로 임무를 시작하는 양성평등자문위원 2기는 앞으로 2년간 현장방문, 자료연구, 정기회의 등을 통해 해병대 양성평등정책의 발전과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대응에 대한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김계환 사령관은 “양성평등정책과 성희롱·성폭력 예방·대응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인 자문위원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효성 있는 양성평등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차별 없는 군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정책자문과 아낌없는 제언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 해병대 양성평등자문위원 2기 위촉

    김계환 해병대사령관이 28일 양성평등자문위원 2기 위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해병대 제공 해병대사령부는 지난달 28일 김계환 사령관 주관으로 해병대 양성평등자문위원 2기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자문위원 2기는 군 위원 7명, 민·관 위원 7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
    Date2024.06.30 Views1459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