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특수수색대대.jpg

해병대 특수수색대대 장병과 경찰특공대 대원이 경북 포항시 해병대2기동사격훈련장에서 이뤄진 ‘군·경 합동 대테러 저격훈련’ 중 정밀 사격을 하고 있다. 사진 부대 제공

 

해병대특수색대대는 지난 23일부터 사흘간 경북 포항시 일대 사격훈련장에서 군·경 합동 대테러 저격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군·경 병력 30여 명이 참가한 이번 훈련은 특수수색대대와 경찰특공대의 사격술 노하우 공유, 대테러 저격수 출동 절차 및 임무수행 방법 교류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훈련은 첫날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사거리별(100~1000m) 사격, 응용사격, 상황조성하 사격, 권총 및 저격소총 혼합사격 등 과제별로 진행됐다.

 

특히 군·경 저격팀은 각자 운용하는 장비와 전술을 공유하고, 사후강평과 평가를 통해 저격수 운용 및 사격 절차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대테러작전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대대는 무더위라는 악조건에서 진행된 이번 훈련을 통해 흔들림 없이 목표물을 꿰뚫는 사격능력을 배양하고, 전술전기를 연마해 임무수행 능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최광호(대위) 특수수색중대장은 “경찰특공대와 훈련하며 합동성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꾸준한 교류 활동을 통해 임무수행 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 해병대 특수수색대대, 경찰특공대와 사격훈련 전개

    해병대 특수수색대대 장병과 경찰특공대 대원이 경북 포항시 해병대2기동사격훈련장에서 이뤄진 ‘군·경 합동 대테러 저격훈련’ 중 정밀 사격을 하고 있다. 사진 부대 제공 해병대특수색대대는 지난 23일부터 사흘간 경북 포항시 일대 사격훈련장에서 군·경 합동 대테러 저격훈련을 실시했다고...
    Date2024.07.25 Views19107
    Read More
  2. 해병대 특수수색대대 100㎞ 무박급속행군 실시

    해병대 특수수색대대 장병들이 19일 해발 1100m 고지인 강원 강릉시 안반데기 정상을 향해 행군하고 있다. 사진 부대 제공 해병대 특수수색대대는 19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평창군에서 동해시까지 100㎞를 무박으로 이동하는 급속행군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해병대 수색부대가 매년 시행하...
    Date2023.02.21 Views756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