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6여단 63대대, 소부대 동계 전술훈련 실시

by 관리자 posted Jan 20,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해병대6여단은 “예하 63대대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백령도 일대에서 소부대 동계 전술훈련을 전개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공세적인 전투 능력을 향상하고, 소부대 동계 전투기술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63부대는 출전태세 점검을 시작으로 △부대 이동 △주야간 소부대 쌍방훈련 △공격·방어작전 △23㎞ 완전무장 행군 등의 과제를 반복 진행하며 부대원들의 전투 수행력을 끌어올렸다.

 

특히 부대 이동 중 ‘적 경계부대 식별 및 정찰대 운용’ 등의 상황을 부여하고, 마일즈 장비를 활용한 소부대 쌍방훈련을 하는 등 실제 전장 같은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훈련을 시행해 조건반사식 전투 능력을 갖추도록 했다. 아울러 모든 우발상황 부여 시 소대장이 직접 명령을 하달하고 필요에 따라 화력·의무지원을 요청하는 등 부대원들이 소부대 지휘자의 전투지휘와 상황조치 능력을 배양하는 데 집중했다.

 

훈련에 참가한 이상현(중위) 소대장은 “전투원 개개인의 전투 수행 능력을 향상함과 동시에 강인한 전투체력을 기른 결과 싸우면 승리한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실전적인 교육훈련 강화로 적의 어떤 도발도 응징할 수 있는 필승의 작전 대비태세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해병대6여단 63대대, 소부대 동계 전술훈련.jpg

▲해병대6여단 63대대 장병들이 지난 14~16일 진행된 소부대 동계 전술훈련에서 마일즈 장비를 활용한 쌍방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 전승훈 중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