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15일부터 ‘창업워크숍’

20698.jpg

 지난해 10월 개최된 창업워크숍에서 제대군인들이 창업교육을 듣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제대군인들이 한자리에서 창업 기초교육부터 실무교육까지 받는 길이 열린다.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나종남)는 창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11-1차 창업워크숍’을 15일부터 이틀 동안 센터 내 교육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의 특징은 창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창업 준비단계부터 성공 창업을 위한 실무교육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다는 것. 이를 위해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창업지원팀은 창업 입문교육, 서울 100대 상권분석 등 창업 기초이론교육을 할 예정이다.

 또 제대군인출신으로 실제로 창업해 점포를 운영하는 서일석 씨(예비역 공군대령)를 초청,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그리고 이미 창업했거나 창업 경험이 있는 창업 준비자들을 위해서는 창업자금지원 정책을 활용한 자금조달방안, 프랜차이즈 이해와 아이템 선정 등 실무교육 과정을 준비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서는 제대군인지원센터 자문위원인 김규근 공인노무사의 특강도 준비돼 있다. 특강에서는 창업 후 가장 큰 어려움 중의 하나인 직원 고용관련 근로기준법 강의가 마련돼 있어 이전보다 한층 강화된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김의호 창업지원팀장은 “제대군인들이 이번 ‘창업워크숍’에서 교육받고 실제로 창업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 창업한 후에도 창업 자문이 이어진다”고 말하며 많은 제대군인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에 개최되는 창업워크숍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회원들의 자녀를 포함한 가족들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은 15일까지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창업지원팀(1588-233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방일보 이승복 기자   yhs920@dema.kr >


 


  1.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15일부터 ‘창업워크숍’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15일부터 ‘창업워크숍’ 지난해 10월 개최된 창업워크숍에서 제대군인들이 창업교육을 듣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제대군인들이 한자리에서 창업 기초교육부터 실무교육까지 받는 길이 열린다.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나종남)는 창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을 ...
    Date2011.02.14 Views1375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