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병역의무 면탈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재신체검사 경과관찰 기간을 2년으로 연장하고 속임수를 써서 병역처분을 받았다고 인정할 수 있는 사유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확인 신체검사도 실시하도록 개정한 병역법을 17일 공포했다.

 정부는 이날 오전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병역법 개정 공포안 등 법률공포안 30건, 법률안 4건, 대통령령안 4건, 일반안건 2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개정 공포된 병역법에 따라 현역 복무자의 육아 여건을 보장하기 위해 현역병 복무 중에 자녀를 출산하면 상근예비역에 편입할 수 있는 제도도 시행된다.

 또 이날 국무회의에서는 군인들이 착용하는 전투복과 전투모의 색상·재질·디자인·착용법 등을 개선하는 내용을 담은 군인복제령 개정안도 의결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전투복의 위장 효과 극대화를 위해 전투복 색상을 디지털무늬 형태의 5종류 색상으로 개선하고 신체 보호 및 활동성 보장을 위해 항균성 약품처리 및 고신축성 재질을 사용하도록 했다. 또 상의를 하의 밖으로 내어 입도록 하는 등 착용법을 변경했고 실용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일자형 주머니를 사선형 주머니로, 단추를 지퍼와 접착포로 변경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이날 국무회의에서는 기획재정부가 ‘신흥지역 연구 강화 방안’을, 외교통상부가 ‘대통령 유럽 3개국(독일·덴마크·프랑스) 순방 결과 및 후속조치 계획’을, 국가보훈처가 ‘6월 호국보훈의 달 사업 추진계획’을 각각 보고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어려운 때일수록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야 한다”며 “곧 퇴임하는 부처 장관들은 마지막 날까지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또 이 대통령은 “국가과학비즈니스벨트는 국가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라며 “비즈니스시티(도시)가 아니고 비즈니스벨트로 한 이유는 한 지역에서 다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TAG •

  1. No Image

    디지털 5색 전투복 입는다 - 국무회의서 병역법 개정

    정부는 병역의무 면탈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재신체검사 경과관찰 기간을 2년으로 연장하고 속임수를 써서 병역처분을 받았다고 인정할 수 있는 사유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확인 신체검사도 실시하도록 개정...
    Date2011.05.17 Views2957
    Read More
  2. 육군 전투복 변천사

    창군 이래 병사들이 착용하는 육군 전투복은 여섯 차례 변경됐다. 우리 군은 반세기를 겨우 넘긴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군복 변천사는 나름의 긴 사연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육군의 전신인 조선경비대 시절에는...
    Date2010.11.22 Views814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