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제주방어사령부는 24일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 일환으로 제주항 통합항만방호 훈련을 실시, 유사시 임무수행 능력을 배양했다. 제방사 주도로 진행된 이날 훈련은 제주해경, 해안경비단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도의 핵심 항구인 제주항을 공격하는 적 함정의 예상 경로와 공격 가능한 모든 전술에 대해 완벽하게 대처하는 실전적인 방법을 숙달했다.
제방사ㆍ제주해경ㆍ제주해안경비단의 공조는 사전 전술토의와 원활한 지휘 협조체계를 구축해 제주를 위협하는 어떠한 적의 도발에도 강력하게 응징할 수 있는 완벽한 대비태세를 구축했다. 

해병대는 24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UFG 연습 2부에서 세계 최강의 전투력을 자랑하는 미 해병대와 참모 지휘훈련을 실시하며 연합작전 수행절차를 숙달했다.
한미 양국 해병대는 이날 가상의 상륙작전에 성공하고 적지로 진출하기 위해 지상군과 연결작전을 펼치며 도출된 제반사항과 효과적인 전투근무지원에 대한 실질적인 전투협조회의를 가졌다. <국방일보 김용호 기자   yhkim@dema.mil.kr >


  1. No Image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 - 해병대 한미지휘 훈련

    해군제주방어사령부는 24일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 일환으로 제주항 통합항만방호 훈련을 실시, 유사시 임무수행 능력을 배양했다. 제방사 주도로 진행된 이날 훈련은 제주해경, 해안경비단이 참가한 가운데 제...
    Date2010.08.25 Views288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