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30일(월) KFN 국군방송TV 2010년 가을 개편 단행
- 리얼 다큐 ‘엄마 군대 가다’,‘마니아 군’ 등 특화 프로그램 대폭 확대
국내유일의 국방안보 전문채널 KFN 국군방송TV(Sky-Life ch533)가 2010년 가을을 맞아 시청자의 욕구에 더욱 충실한 프로그램으로 찾아간다.
8월 30일부로 단행되는 가을 개편에서는 먼저, 기존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던 오직 국군방송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군사 마니아를 위한 『마니아 군』분야를 밤 10시 이후로 확대, 국내·외 최고의 다큐멘터리를 편성하여 ‘군사 마니아’ 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이다.
“마니아 군”에서 선보이는 신규 프로그램으로는 흥행의 마술사 제리 브룩하이머 군단의 작품 ≪E-RING≫ 을 비롯해 미래를 책임질 무기를 소개하는 ≪퓨처 웨폰 2≫, 전장을 누비며 승패를 결정짓는 저격수들의 치열한 경쟁 현장을 그린 ≪스나이퍼 배틀≫, 군사 마니아를 위한 종합선물세트 ≪컴뱃 포스≫ 등이 방송된다.
한편 군에 가 있는 자식을 보고 싶은 부모님들을 위해 토요일, 일요일 오전 시간대에는 『부모 존』을 새로이 신설하여 특화 프로그램 ≪훈련소24시 스페셜≫, ≪엄마 군대가다≫, ≪병영일기≫, ≪선진강군 24시≫ 등을 배치하였다.
특히 신규 편성되는 ≪엄마 군대 가다≫는 2009년 KFN 국군방송 기획안 공모전 대상을 받았던 작품으로 엄마가 아들이 근무하는 부대를 직접방문, 아들의 입장에서 혹은 대한민국 엄마들을 대표하여 장병들과 함께 생활하며 우리 장병들의 변화된 모습을 직접 느끼게 해 줄 리얼감성 다큐로 파일럿 프로그램 방영 시 큰 호응을 이끈 프로그램이다.
또한 국방관련 다양한 소식을 충실히 전하고 있는 ≪국방뉴스≫ 밤 10시방송이 시청자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밤 12시 마감뉴스로 변경되어 더욱 알찬 국방소식을 가지고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그리고 이번 가을개편과 함께 6.25 60주년 기념 특집드라마로 70년대 후반에 제작되어 많은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원작 ≪전우≫를 비롯해 ≪리얼 실험 프로젝트≫, ≪한반도의 매머드≫, ≪황하≫, ≪북극의 눈물≫등 국내·외 우수 다큐멘터리가 방영될 예정이다.
국군방송TV는 2010 가을 개편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국군의 참모습을 바르고 널리 알리며, 한발자국 더 가까이 국민과 장병 여러분께 다가갈 것이다. (끝).
※ 참고자료 : 개편관련 프로그램 사진
1. ‘엄마 군대 가다’ 이미지
2. 국방뉴스 진행자 이미지(홍보지원대 현역앵커 김종명 대위, 박한나 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