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국방부장관은 11월 13일(일) 오전, 공군 제11전투비행단을 방문하여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오찬을 함께하며 비상대기 근무자들을 격려하였다.

이 장관은 11전투비행단의 비상대기 현황을 보고받은 후, “북한이 핵·미사일 능력을 고도화하는 한편, 최근에는 무력 시위성 대규모 공중비행과 NLL 이남으로 미사일 발사 등 한반도는 물론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심각하고 위협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이러한 상황에서 비질런트 스톰(Vigilant Storm)과 북 도발 대응 전술조치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11비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비상대기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현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어떠한 상황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지속 유지해야 하며, 평소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조종기량과 장비운용능력을 지속 향상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장관은 공중전투사령관에게 “최근 비상대기가 많아졌는데, 전체 비행단 근무자들의 휴식여건을 잘 보장하여 피로도가 가중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1. 이종섭 국방부장관, 캐서린 레이퍼 주한 호주 대사 접견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16일 캐서린 레이퍼 주한 호주대사와 국방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국방부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11월 16일 캐서린 레이퍼 (Catherine Raper) 주한 호주 대사를 접견하고, 한국-호주...
    Date2022.11.16 Views5111
    Read More
  2. No Image

    이종섭 국방부장관, 공군 제11전투비행단 현장지도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11월 13일(일) 오전, 공군 제11전투비행단을 방문하여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오찬을 함께하며 비상대기 근무자들을 격려하였다. 이 장관은 11전투비행단의 비상대기 현황을 보고받은 후, “북한이...
    Date2022.11.16 Views510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