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홍보원(원장 채 일)은 『건군 75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전우마라톤 대회』를 오는 9월 16일(토)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올림픽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민·군 및 한·미 화합과 축제의 장(場)인 전우마라톤 대회는 한미동맹 50주년을 기념한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로 19회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5km, 10km 코스로 운영되며, 육·해·공군·해병대 70여 부대 장병들을 비롯해 주한미군과 가족, 일반 마라톤 동호회 회원, 다문화 가족 모임 ‘서초 글로벌 자매’ 회원, 국방동우회 등 5,100여명이 참가한다.

특히, 올해 대회에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 박정환 육군참모총장, 이종호 해군참모총장,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서강석 송파구청장 등이 참석하여 참가 장병들과 일반 시민들을 응원하고 레이스에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식전행사로 국방부 3군 의장대 시범 및 군악대대의 사물놀이 공연, 3군 집총 시범 등 다양한 의장 행사를 선보이며, 식후에는 가수 황치열, 아이돌 프로미스나인, 21학번, 버스터스, 키스 오브 라이프 등이 출연하는 ‘국방TV 위문열차’ 공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은 물론 일반 시민들에게도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 일 국방홍보원장은 “건군 75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여 올림픽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19회 전우마라톤 대회를 통해 한미 장병들이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계기가 되고, 참가자들에게는 가을날의 좋은 추억으로 남을 뜻깊은 행사가 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 홈페이지 https://www.dema.mil.kr/marathon/main.do

국방일보 전우마란톤.png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 모습 사진 임영식기자


  1. 건군 75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제19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 개최 예고

    국방홍보원(원장 채 일)은 『건군 75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전우마라톤 대회』를 오는 9월 16일(토)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올림픽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민·군 및 한·미 화합과 ...
    Date2023.09.12 Views356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