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일보 보도사진전.png

 

강한 힘으로 조국을 지키는 국군과 굳건한 동맹으로 함께하는 한미 장병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국민에게 공개된다. 국방홍보원(원장 채 일)과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공동주최로 건군 75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제6회 국방일보 보도사진전 ‘튼튼한 국방 굳건한 동맹’이 22일 전쟁기념관 야외 수변공원에서 개막했다.

 

10월 3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사진전은 ‘건군 75주년’ ‘한미동맹 70주년’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국방일보 사진기자들이 전·후방 각지에서 장병들과 함께하며 취재한 사진 200여 점으로 구성됐다. 전시는 건군 이래 75년 동안 변함없이 우리 조국을 수호하고 있는 육·해·공군과 해병대의 강인한 모습과 70년 혈맹으로 함께하고 있는 한미동맹의 현장을 생생하게 사진으로 담고 있다.

 

사진전은 크게 3개 섹션으로 나누어 꾸며졌다. 1섹션은 ‘건군 75주년’을 맞은 국군 장병들의 교육훈련 모습과 주요 무기체계 운용 모습이 포함됐다. 2섹션 ‘한미동맹 70주년’에서는 한미 장병들의 주요 연합 훈련 현장 모습과 함께 대한민국에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주한미군 부대를 찾아 소개한 국방일보 연중기획 ‘인사이드 USFK’ 내용이 담겨 있다. 3섹션 ‘정전협정 70주년’에서는 1년여에 걸쳐 강원도 최북단 고성군에서 서북도서 최북단 백령도까지 동서횡단을 하며 촬영한 ‘DMZ 사진기록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인다.

 

22일 오전 11시 전쟁기념관 야외 수변공원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국방부와 각 군 공보정훈 관계자, 예비역단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번 전시는 추석 연휴 간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길어진 휴일 동안 전쟁기념관을 찾은 시민들에게 우리 국군의 강인한 모습과 굳건한 한미동맹을 확인시켜주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 내용은 국방일보 홈페이지(kookbang.dema.mil.kr) E-BOOK과 국방일보 사진기자들이 운영하는 국방사진연구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게재될 예정이다. 


  1. 제6회 국방일보 보도사진전

    강한 힘으로 조국을 지키는 국군과 굳건한 동맹으로 함께하는 한미 장병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국민에게 공개된다. 국방홍보원(원장 채 일)과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공동주최로 건군 75주년 국군의 날을 ...
    Date2023.09.23 Views7271
    Read More
  2. 2022 국방일보 보도사진전 개최

    우국방의 주역인 국군 장병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사진들이 국민에게 공개ehls다. 국방홍보원(원장 박창식)과 전쟁기념관(관장 이상철) 공동주최로 제74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2022 국방일보 보도사진전...
    Date2022.09.29 Views283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