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장관 신원식)는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와 11월 20일(월) 서울 여의도 소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 합의각서」를 체결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14일 기획재정부 국유재산정책심의회에서 ‘대구 군 공항 이전 기부 대 양여 사업계획 및 합의각서(안)’가원안 의결됨에 따라 국방부장관 및 대구광역시장이 합의각서에정식 서명 날인 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체결된 합의각서에는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의기본 방침, ▲기부·양여재산 내역 및 평가 시기, ▲도시·군관리계획 변경 시 협의 등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이 포괄되어 있다.

 

이번 합의각서 체결은 지난 2014년 대구시가 국방부에 최초로군 공항 이전을 건의한 이후, 이전부지 선정, 기본계획 수립, 기획재정부 승인 등을 거쳐 국방부와 대구시가 대구 군 공항을 기부 대 양여 방식으로 이전하기로 최종적으로 공식 합의했다는데에 그 의미가 있으며, 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할 수 있다.

 

신원식 국방부장관은 “군은 지역과 군이 함께 발전하는 민군상생을 통해 지역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노력하고 있다.”라고 평가하며, “군공항이전법 제정 이후 첫 사업인 대구시 군공항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대구시 및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겠다. 이번 사업이 민군상생의 모범사례가 되도록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국방부는 합의각서 체결이 완료됨에 따라 향후 대구시를 사업시행자로 지정하고, 사업계획 승인 등 후속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1. No Image

    대구 군공항 이전사업 본격 시행 신호탄 쏘아 올렸다,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 합의각서」 체결

    국방부(장관 신원식)는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와 11월 20일(월) 서울 여의도 소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 합의각서」를 체결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14일...
    Date2023.11.20 Views6017
    Read More
  2. No Image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 국유재산정책심의위원회 심의 통과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이 국유재산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하여, ‘기부 대 양여 방식’*으로 사업 추진이 확정되었다. 기부 대 양여 방식은 이전 대상 시설물에 대하여 대체 시설물을 조성하여 기부하고, 기부...
    Date2023.08.15 Views621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