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  2024년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 개최

 

2024년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jpg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제대군인의 우수한 창업 계획을 발굴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사회 복귀와 창업 지원을 위해 '2024년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11일까지 국가보훈부 누리집을 통해 신청·접수하는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또는 국가보훈부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의무복무제대군인 중 우수 사업 계획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가 대상이다.

 

  국가보훈부는 접수된 내용을 대상으로 자격 요건 검토와 제출 서류를 평가하는 예선에 이어 현장 발표를 통해 평가를 진행하는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국가보훈부 장관 명의의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개 팀에 600만 원, 우수상 2개 팀에게는 각 400만 원, 장려상 2개 팀에게 각 300만 원 등 총 2,0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국가보훈부는 제대군인 참여와 경진대회 활성화를 위해 수상자를 지난해 3명에서 5명으로, 상금 규모 역시 300만 원에서 2,000만 원 규모로 대폭 확대했다.

 

  또한, 본선 진출 5개 팀을 대상으로 8월 중 기업 소개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9월에는 창업자와 투자자 간 만남 행사를 개최, 사업 계획 소개는 물론 투자 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노하우를 습득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본선 진출자들은 자신의 사업 계획을 보다 구체적이고 효과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성공적인 창업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보훈부 역시 이번 경진대회가 단순한 대회를 넘어 제대군인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이번 창업 경진대회는 제대군인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의미 있는 대회가 될 것”이라며 “‘군’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익힌 통솔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사업 계획을 만들어낼 제대군인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강 장관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이 창업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국가보훈부가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 국가보훈부, 2024년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 개최

    국가보훈부, 2024년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 개최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제대군인의 우수한 창업 계획을 발굴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사회 복귀와 창업 지원을 위해 '2024년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
    Date2024.07.19 Views6506
    Read More
  2. No Image

    방위사업청, 창업지원으로 청년일자리를 창출한다 - 「2024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개최

    창업지원으로 청년일자리를 창출한다. - 「2024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개최 - 국방기술을 활용한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기술·사업화 지원 실시 방위사업청(청장 석종건)은 국방기술의 민간이전 활성화 ...
    Date2024.05.29 Views634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