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홍보원(원장 채 일)은 「건군76주년 국방일보 창간 60주년기념 전우마라톤 대회」를 10월 6일(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국방과 군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와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K-Military Festival'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전우마라톤에 대한 참여 열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올해 또한 군 및 일반참가자 모집이 조기 마감되었다.

 

2003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20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5km, 10km 코스로 운영되며, 육·해·공군·해병대 장병을 비롯해 주한미군 장병, 민간 마라톤 동호인 등 5,100여 명이 참가한다.

 

행사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목함지뢰 영웅 하재헌 예비역 중사 등 보훈장병, 다자녀 가족과 마라톤 관련 인플루언서 등이 소통과 화합의 염원을 안고 함께 참여한다.

 

올해 전우마라톤 대회는 국군의장대 및 사물놀이, 태권도시범, KFN 위문열차 축하공연 등이 마련되어 있어 참가 선수들은 물론 시민들에게도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다운로드 (10) 복사.jpg

사진은 제12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대회 사진 임영식기자


  1. 전우와 함께 국민과 함께 달린다.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개최

    국방홍보원(원장 채 일)은 「건군76주년 국방일보 창간 60주년기념 전우마라톤 대회」를 10월 6일(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국방과 군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와 긍정적 이미...
    Date2024.10.03 Views1374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