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군부대가 공동 협력해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김포시에 따르면 야구동호회 등 생활체육인들로부터 건의를 받아 해병대 청룡부대 내에 야구연습장을 포함한 테니스장, 풋살장, 족구장이 만들어져 본격 개방됐다.

이를 위해 시는 연병장내 시설비 4억원을 투입해 생활체육시설을 설치하고, 군부대는 부지를 제공했다.

이는 시민과 장병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 공간으로 생활체육인은 물론 군장병 사기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1일 개장식에는 유영록 김포시장, 해병대 이호연 청룡부대장, 허구연 KBO야구발전실행위원장, 지역 야구동호인, 시민 및 군장병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유 시장은 “개장된 체육시설은 관·군이 협력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로 전 지자체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부대장은 “이번 일은 군과 관이 더욱 협력해 하나된 교류사례의 모범”이라며 “생활체육인들의 시설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관내에는 20여개의 생활체육 야구동호인 팀이 활동하고 있다.

김포=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

  1. No Image

    국내최초 해병대는 땅제공 김포시는 체육시설 설치 부대시설 공동 사용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군부대가 공동 협력해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김포시에 따르면 야구동호회 등 생활체육인들로부터 건의를 받아 해병대 청룡부대 내에 야구연습장을 포함한 테...
    Date2010.08.03 By운영자 Views1777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