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8098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국방부 복제승인..바다ㆍ해안상륙 등 상징색깔

해병대가 창설 62년 만에 고유의 신형 디지털 전투복을 제작해 오는 9월 초부터 신병들부터 초도 보급할 계획이다. 지난 5일 해병대사령부에서 열린 '전투형 군대 확립 실천 토의'에 참석한 김성찬 해군참모총장과 유낙준 해병대사령관이 해병대 고유의 신형 디지털 전투복을 입고 있다. 2011.1.9 <<해병대>>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해병대가 창설 62년 만에 고유의 신형 디지털 전투복을 입게 됐다.

   해병대 관계자는 9일 "해병대의 신형 디지털 전투복의 복제가 작년 12월 말 국방부의 승인이 났다"면서 "오는 9월 초부터 신병들부터 초도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병대는 2사단 수색대 장병 30여명과 일부 장성들을 대상으로 신형 전투복을 시범적으로 착용토록 했으며, 시범착용을 통해 드러난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보완한 다음 최종 완성품을 보급한다는 방침이다.

   신형 전투복은 전군 공통의 디지털 5도색 물결무늬로 제작됐지만 기습 침투와 해안상륙 등 해병대 고유의 특성을 반영해 색상을 다르게 적용했다.
즉 전투복에 청회색과 모래색, 적회색, 수풀색, 흑청색을 적절하게 배합해 육.해.공군의 디지털 전투복과 색상이 구별되도록 했다.

신형 전투복에 붙이는 빨간 명찰과 계급장은 뗐다 붙이는 착탈식으로 제작했으며 상의는 하의 밖으로 내어 입도록 했다. 겨울철 목 보호를 위해 전투복 속에 입는 목가리게 옷도 지급한다.
간부들은 신형 전투복을 구입해서 입도록 했으며, 신병과 임관하는 부사관 및 장교들에게는 초도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 5일 해병대사령부에서 열린 '전투형 군대 확립 실천 토의'에 참석한 김성찬 해군참모총장과 유낙준 해병대사령관은 해병대 고유의 신형 디지털 전투복을 입어 눈길을 끌었다.
해병대 관계자는 "구형 전투복과 신형 전투복을 대략 2년간 혼용해서 입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신형 전투복이 가급적 빨리 전 부대에 보급되도록 국방부 등과 협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threek@yna.co.kr

?
  • profile
    해병대전투복.jpg

    해병대가 육군에 이어 고유의 신형 디지털 전투복을 지급한다.

    해병대의 신형 전투복은 디지털 픽셀 방식의 무늬로 제작됐으며, 해병대 작전 특성을 반영해 기습침투와 해안상륙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청회색과 모래색, 적회색, 수풀색, 흑청색 등을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반면 육·해·공군의 신형 전투복은 자연 지형 특성에 맞게 소나무와 화강암 색감으로 디지털 픽셀로 처리했다.
    신형 디지털 전투복은 명찰과 계급장이 벨크로 형태로 탈부착이 가능하며 상의는 하의 밖으로 내어 입고, 겨울철 보온을 위한 목폴라, 방한점퍼 등도 지급될 예정이다.

    해병대는 9일 "해병대의 신형 디지털 전투복이 지난해 12월 말 국방부의 승인이 났다"면서 오는 9월 초 신병들에게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병대는 그동안 2사단 수색대 장병 30여명과 일부 장성들을 대상으로 신형 전투복을 시범 착용하도록 했으며, 보완작업을 거쳐 최종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 profile
    운영자 2011.01.10 21:09
    해병대가 창설 62년 만에 고유의 신형 전투복을 입는다. 해병대는 9일 “국방부가 최근 해병대 신형 전투복의 복제를 승인함에 따라 오는 9월 입대하는 신병들부터 신형 전투복을 입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일 유낙준 해병대 사령관(왼쪽)이 신형 전투복을 입고 최전방 부대를 돌아보고 있다. | 해병대 제공>

    현재 해병대는 장성과 2사단 수색대 장병 30여명이 신형 전투복을 시범 착용하고 있다.
    신형 전투복은 전군 공통의 디지털 5도색 물결무늬를 바탕으로 제작됐으나, 해병대 고유의 특성을 나타내기 위해 청회색과 모래색, 수풀색 등을 적절하게 배합해 모래와 파도를 형상화했다. 해병대의 상징인 앵커(닻) 엠블렘도 들어가 있다. 해병대는 신형 전투복에 붙이는 빨간 명찰과 계급장을 착·탈식으로 제작했으며, 겨울철 목 보호를 위해 전투복 속에 입는 목가리개 옷도 지급할 예정이다.
  • ?
    티엔티해병 2011.01.14 01:20

    근데 왜 해군참모총장이 입고 있는거야..................예전 해군해병때처럼 해병대고유의 전투복을 해군과 같이 입을 심산인가? 


  1. No Image

    해병대 고유 신형전투복 9월 첫 보급

    국방부 복제승인..바다ㆍ해안상륙 등 상징색깔 해병대가 창설 62년 만에 고유의 신형 디지털 전투복을 제작해 오는 9월 초부터 신병들부터 초도 보급할 계획이다. 지난 5일 해병대사령부에서 열린 '전투형 군대 확립 ...
    Date2011.01.09 By운영자 Views2809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