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해병군수회의 CMLST : Combined Marine Logistics Staff Talks
2007년 지난6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오키나와에 위치한 미 제3해병기동군사령부(IIIMEF) 군수회의실에서 제15차 한·미 연합해병군수회의를 개최하고 한·미 해병대 간 군수협력체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회의는 한 해병대사 군수계획처장(대령 손윤기)과 미 III-MEF 군수처장(Col. Skalniak)을 공동의장으로 하고 한 해병대 수송처장 등 한측 대표단 5명과 미III-MEF 군수관계관 및 미 태평양해병부대사령부(MFP)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미 해병대 간의 군수 현안들을 집중 논의했다.
또한, 미 제3해병기동군사령부의 군수지원제대인 제3해병군수단(3 MLG : Marine Logistics Group)의 예하부대를 견학하면서 선진 군수지원기법을 확인하였으며, 친선활동을 통해 상호신뢰와 우의를 돈독히 하는 화합의 장(場)을 마련했다.
한 해병대사 군수계획처장과 III-MEF 군수처장이 회의록에 서명하면서 막을 내린 이번 연합해병군수회의를 통해 양측은 기존의 한·미 해병대 간 군수협조체제를 지속유지 함은 물론, 향후에도 효과적인 군수지원협조체제를 구상하고 발전시키는 데 노력을 같이 할 것과, 양국 해병대 군수지원 부대 간 연합훈련을 활성화하고 정례화할 수 있도록 연례적인 연합군수훈련 계획수립회의(OPT : Operations Planning Team)를 매년 상반기에 개최할 것을 합의했다. 또한, 양국 해병대는 기능별·부대별 협조와 상호유대 및 인적네트워크 구축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사령부 군수계획과장 중령 김 진 호
연합해병 군수회의(CMLST) 개최